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용안내 Q&A

이용안내 Q&A

58
적립금/쿠폰/이밴트
Q. 이벤트 알림을 받을 수 있나요?
    A :

    두레킹마켓의 이벤트 알림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메인 페이지 팝업/ 배너 등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57
기타문의
Q. 청소년이 구매할 수 없는 상품은 무엇인가요.
    A :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만 19세 미만은 청소년에 해당되며, 관련 상품 본인인증 이후 구매가 가능합니다.


    청소년 유해 매체물

    ·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고시된 도서, 만화, 음반, 게임물, DVD 영상물


    청소년 유해약물

    · 주세법의 규정에 의한 주류

    · 담배사업법의 규정에 의한 담배

    ·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한 마약류

    · 화학물질관리법에 의한 환각물질(톨루엔, 초산에틸, 메틸알콜 등, 부탄가스, 아산화질소)

    · 중추신경에 작용하여 습관성, 중독성, 내성 등을 유발하여 인체에 유해하게 작용할 수 있는 약물로 여성가족부 장관이 고시한 약물(칼라풍선류)


    청소년 유해물

    · 레이저 포인터 류

    · 성기구 5종

    ·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 니코틴 용액을 흡입할 수 있는 전자장치 및 그 부속품(배터리, 무화기, 카트리지 등)

    · 담배 형태의 흡입제류 : 비타민 흡입제류, 흡연욕구 저하제류  등


    기타 청소년 구매불가 품목

    · 섹시 의류 및 속옷

    · 총검단속법 기준 이하의 도검류 중 일부 품목

    · 피우는 비타민 스틱

    · 무알콜 맥주 등 술병 모양의 음료

    · 성인용 BB탄총

    · 기타 합법적인 성인대상 이색상품

    · 관리자가 판단하기에 청소년의 접근을 차단할 필요가 있는 합법적인 판매상품


56
기타문의
Q. 문의게시판, 상품평 기재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나요.
    A :

    두레킹마켓에서는 당사 약관에 의거하여 게시물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작성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 중단 대상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 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문구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 연락처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옥션 또는 모바일옥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5
취소/반품/교환
Q. 취소 완료 후 환불은 언제 되나요?
    A :

    결제수단에 따라 상이합니다.

     ※ 결제수단별 환불 소요 기간

    ① 무통장입금

       - 적립금 사용하신 경우,환불 선택 시 취소 완료 즉시 재적립

       - 내 계좌로 환불 선택 시 취소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일 소요

       -두레킹마켓의 고객선터로 환불계좌 전달.

    ② 신용/체크카드 : 영업일 기준 3~5일 내 승인취소(*체크카드는 승인취소 후 연결계좌로 입금)

    ③ 휴대폰 소액결제

       - 결제 月과 취소 月이 같은 경우 : 휴대폰 소액결제 당일 승인 취소(휴대폰 요금 미청구)

       - 결제 月과 취소 月이 다른 경우 : 환불완료 후 출금 가능한 현금성 스마일캐시로 환불(휴대폰 요금 청구)

    ※ 배송준비중, 배송중, 배송완료 상태에서는 판매자의 취소/반품승인 후 환불




54
취소/반품/교환
Q. 한 상품의 여러 가지 주문 옵션 중 일부만 취소할 수 있나요?
    A :

    취소를 원하는 상품(옵션)에 대하여 [주문취소/주문취소 요청] 버튼 클릭 시 일부만 취소 가능합니다.

    두레킹마켓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세요.

    주문상품중 일부가 취소되며 ,배송 조건이 변경되는 경우 추가 배송비를 결제해 주셔야 합니다.

    ex) 30,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었으나, 일부 주문 건 취소하여 결제금액이 30,000원 미만이 될 경우


53
취소/반품/교환
Q.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A :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조회>주문상세조회 에서 [주문취소] 버튼 클릭 시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 취소 진행은 주문내역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① [입금확인중], [결제완료] 상태인 경우 : 해당 상품의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취소/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배송준비중] [배송중] 상태인 경우 : 해당 상품의 [주문취소 요청] 버튼 클릭 시 즉시 취소가 아닌 [취소대기중]으로 표시됩니다. 이 경우 이미 상품 발송한 상태라면 주문 취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상품 발송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하여 반품 신청을 통해 진행해야 하므로 꼭 확인해 주세요.

    ※ [취소대기중] 상태에서 배송을 원하신다면 [취소요청 철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결제 방법별 환불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두레킹마켓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세요.


52
취소/반품/교환
Q. [설치예약상품] 설치한 상품의 하자가 있습니다.
    A :

    설치가 완료된 후 불량이 확인되는 경우 제조사 정책에 따라 각 제조사의 A/S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두레킹마켓의 고객센터로 문의 하여주세요.

51
취소/반품/교환
Q. 교환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

    마이페이지> 주문 내역확인 > 주문상세조회 에서 [교환신청] 버튼 클릭 시 직접 교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환 접수시 두레킹마켓 고객센터로 문의 하여 주세요.

    교환 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조건을 확인 바랍니다.

    ① 교환 가능 기한은 배송완료 후 7일로 기간이 경과되었다면 판매자와의 협의가 필요합니다.

    ② 일부 상품(E쿠폰, 해외배송 상품 등)은 기간이 경과되지 않았어도 교환 신청 시 판매자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최초 배송비 결제 시 도서산간 추가 비용 발생한 경우 교환 시에도 도서산간 추가 비용 부과됩니다.



50
취소/반품/교환
Q. 교환 시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A :

    교환 사유에 따라 청구 대상이 결정됩니다.

    교환 요청시 두레킹마켓의 고객센터로 접수시 배송비 결제관련 문의하여 주세요.

    ■ 교환 배송비 구매자 부담

    ① 구매자의 단순 변심

    ② 구매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하여 교환이 진행되는 모든 경우


    ■ 교환 배송비 판매자 부담

    ① 상품 제목 및 상세페이지 내 표시·광고된 내용과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

    ② 판매자의 책임으로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③ 판매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교환이 진행되는 모든 경우


    ※해외명품/해외배송 상품의 경우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 진행 시 해외운송비가 포함되어 많은 배송비가 부가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49
취소/반품/교환
Q. 반품 수거 요청을 택배사에 직접 해야 하나요?
    A :

    반품 신청 시 수거방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품요청시 두레킹마켓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세요

    반품 신청 시 선택 가능한 반품 수거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송받은 택배사에서 재방문 :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 배송했던 택배사에서 재방문 후 수거

    편의점 택배 : 직접 가까운 편의점으로 방문하여 문자/카카오톡으로 수신된 접수번호로 접수 후 반송

    이미 판매자에게 보냄 : 택배기사 방문 없음 (직접 택배사로 접수 등)


    ※ 재방문을 선택한 경우 수거기간(2~3일) 내에 수거 되지 않을 경우 판매자 확인이 필요합니다.


48
취소/반품/교환
Q. 반품배송비는 누가 지불하나요?
    A :

    반품 사유에 따라 청구 대상이 결정됩니다.


    ■ 반품배송비 구매자 부담

    - 최초 배송비도 원인 제공자(구매자) 부담

    ① 구매자의 단순 변심

    ② 연락처 오기재, 주소지 오류, 부재, 연락두절 등 수취인의 사정으로 반송된 경우

    ③ 구매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하여 반품/교환이 진행되는 모든 경우



    ■ 반품배송비 두레킹마켓 부담

    - 최초 배송비도 원인 제공자(두레킹마켓) 부담

    ① 상품 제목 및 상세 페이지 내 표시·광고된 내용과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

    ② 판매자의 책임으로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③ 판매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하여 반품/교환이 진행되는 모든 경우



47
취소/반품/교환
Q. 반품 신청했는데 상품이 수거되지 않고 있어요.
    A :

    반품 신청 시 수거하도록 접수되었다면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 수거 예정입니다.

    ※해당 기간이 경과되었음에도 수거되지 않는다면, 택배사 또는 두레킹마켓의 고객센터로 빠른 수거를 요청 하여주세요.


46
취소/반품/교환
Q. 반품한 상품 환불은 언제 되나요?
    A :

    평균적으로 반품 신청일/ 회수일 + 7일 소요됩니다.


    ※반품 신청한 상품이 판매처로 도착 후, 상품의 검수와 배송비 결제 여부 등 확인 이후 진행되기 때문에, 반품 신청일/회수일 +7일 이내 처리됩니다.


45
취소/반품/교환
Q. 구매결정 후 반품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

    구매결정 후 반품이 필요할 경우에는 두레킹마켓에게 문의하여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두레킹마켓 문의 시 아래 내용 확인바랍니다.


    1. ⓛ 반품 가능 여부확인
    2. ② 반품 수거 요청
    3. ③ 반품/환불 시 최초 배송비까지 전액 환불되므로 구매자 사유로 인한 반품일 경우 최초+반품 왕복배송비 지불방법 확인


44
취소/반품/교환
Q. 반품 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해나요?
    A :

    두레킹마켓의 고객센터로 반품/교환 신청을 하신 다음 고객님께서 직접 편의점에 상품을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편의점 택배 접수/발송전 두레킹마켓의 고객센터로 꼭! 문의주세요.

    ⓛ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시면, 택배기사를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구매자가 언제든지 직장 또는 집 근처 편의점에 24시간 접수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상품을 반품/교환 하실 수 있습니다.

    ② 가까운 GS편의점 찾기 : https://www.cvsnet.co.kr/service/search-store/index.do


    ※해외배송 판매자 상품의 경우 편의점 택배 이용이 불가하니 유의바랍니다.


SEARCH
검색
  • 고객센터

    010.2768.4241

    평일 오전 10:00 ~ 오후 5:00 / 점심시간 오후 1:00 ~ 오후 2:00

    토 / 일 / 공휴일 휴무

    E-mail : doolemarket@gmail.com

    계좌안내

    국민은행 437601-01-470700

    예금주 : 두레청사회적협동조합